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정보

[운동정보/ 허리통증] 허리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최근데 허리가 다쳐서

일주일동안 허리를 제대로 못쓰고

할머니처럼 걸어다니고 있는 살구님 입니다 ㅠㅠ 허리통증이 말도못해요 ㅠ

 

진짜 이 허리만 낫게 되면

헬스장 휴회한것을 바로 정상 전환 시키고

허리운동을 엄청 열심히 할것  \여기에 다짐합니다 여기 눕습니다 !!

 

제발 허리운동좀 해라 허리통증 너무 싫어!!!!!!!!!!!!!!!!!!!

병원값에 .. 약값에 .. 치료값에 일년에 두번씩을 이렇게 꼭 허리가 고장이나니

진짜 운동이 필수가 되버린것같아요

 

자 제가 알아보려는 허리운동 ( 내가보려고 쓰는 글 ㅋㅋㅋㅋ)

다같이 보실까요 ??

 

 

먼저 허리통증의 원인은 ????

 

저는 회사원이라 하루종일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 이때문에 자세가 많이 틀어지고

또 저는 골반이 많이 삐뚤어져있는 탓에 신경을 눌러 허리통증이 발생한다고해요

다들 요새 오래앉아있고 거북목에 허리아프기 다들 공감하시는거쥬 ??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은 뭐가있을까 ?

허리통증어 좋은 가장쉬운 운동법 ? !

 

이거슨 제가 피티쌤에게 카톡으로 물었습니다 ㅋㅋㅋㅋ

허리가 너무 안좋아서 ㅠㅠㅠㅠㅠㅠ 운동 못나가니까 집에서 슬슬 단련할수 있는거 알려달라고

졸랐어요 결과는 ?

 

 

바로 "굿모닝운동" 허리통증에 좋고 , 근육 단력에도 좋다고하네요 !

우선 굿모닝운동을 찾아봅니다

 

‘굿모닝 운동’으로 허리 단련하기

마지막 운동은 굿모닝 운동이라는 동작인데, 등배운동과 스쿼트 운동을 혼합한 운동이다. 먼저 다리를 어깨 너비 만큼 벌리고 똑바로 서서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앞으로 인사하는 자세로 구부린다. 인사하는 자세로 구부린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앉을 수 있는 한 최대한 앉는다. 이 자세는 스쿼트 동작과 똑같은 동작이라 할 수 있다. 다 앉은 자세에서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는 동작을 다시 취하고 잠시 정지 후 무릎을 펴며 일어선다. 각 동작은 1초간 정지하고 5~7회 반복한다. 세트당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3세트 진행한다. 역시 허리를 펼 수 있는 한 펴는 것이 좋고, 동작을 천천히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healthavi_view.jsp?ha_idx=144208

 

 

라고 하구요 ? 방법은 네이버에서 가져왔어요

 

 

 

 

이러케이러케 따라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진짜 올ㄹ해 목표는 튼튼한 몸만들기 입니다

맛있는거 많이 먹고 재밌는데 마니 놀러 가려면

건강한 몸은 필수인거 같아요

 

 

다들 건강한 하루되세요 ~~